짚와이어 LAFLY 이용문의

FAQ 검색
FAQ 검색

짚와이어 LAFLY 이용문의 목록

  1. Q 라플라이 LAFLY 는 어떤 액티비티인가요? 안전한가요?  

    제주라프의 짚라인 액티비티 라플라이 LAFLY는 와이어를 타고 빠른 속도로 공중을 이동하는 야외 레포츠입니다. 


    안전장비를 착용 후 각 코스별 안전 요원의 안내사항에 따라 짚라인 타워간 연결된 와이어를 타고 이동합니다.

    라플라이는 총 4개의 타워, 4개의 짚와이어 코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네스코 자연유산인 거문오름을 한눈에 보며 날아보는 특별한 경험과 광활한 제주 녹차밭 위를 횡단하는 짜릿한 순간을 선사합니다.


    라플라이는 어드벤처 시공분야 국내 1위 전문업체인 어드벤처(주)사를 통하여 시공되었으며,

    철저한 안정성 검사 및 정기적인 시설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 5월 리뉴얼 개장을 앞두고 전체적으로 안전장비 교체, 시설 점검 및 보수를 마쳤으며 

    항상 이용객의 안전을 최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즐겁게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주의 사항

    -라플라이는 짚와이어(짚라인) 특성상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체험 방문 전,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하여 운영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064-784-9030  

    -건강상태 불량 및 질환 의심자, 음주 및 약물 투여자, 임산부(임신 및 출산 전후), 최근 외과수술 및 근골격계 질환, 혈관계 질환, 심장질환, 호흡기 질환자는 탑승이 불가합니다.

    -심각한 고소공포증, 비행공포증, 공황장애, 간질 등 질환 보유자, 폭력적, 부적절한 행동 표출 등 안전 가이드요원의 행동수칙을 위반하는 자는 탑승이 불가합니다.

    -아래 탑승기준에 따라 탑승장비(하네스) 착용이 불가능한 분은 탑승이 불가합니다. 

    구분체중신장
    탑승기준
    최고최저최고최저
    110kg30kg190cm130cm

      

    감사합니다. 

  2. Q

    어린이도 라플라이 탑승이 가능한가요? 

    라플라이는 와이어를 타고 빠른 속도로 공중을 이동하는 야외레포츠의 특성상 날씨의 영향 그리고 탑승자의 상태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청소년 및 어린이도 이용가능하지만, 하네스(탑승장비) 착용이 가능해야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아래의 신체 조건에 부합하는지 꼭 확인하시고 이용권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구분체중신장
    탑승기준
    최고최저최고최저
    110kg30kg190cm130cm
  3. Q

    라플라이 탑승 중 촬영이 가능한가요? 

    제주 하늘을 날아보는 짜릿한 액티비티, 라플라이 이용중 촬영은 가능하나, 공중에서의 소지품 분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 특성상 강풍 및 돌풍에 의한 분실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장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이용해주시고,

    라플라이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소지품 분실에 대해서는 제주라프에 책임이 없음을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중품 및 소지품은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캐비넷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 Q

    라플라이 이용하기 위해 복장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치마, 신발 등) 

    라플라이는 공중을 빠르게 이동하는 액티비티로서 안전은 물론 소지품 분실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네스 착용을 위하여 치마가 아닌 바지를 착용하여 주시기 바라고, 긴머리는 반드시 탑승 전 묶어서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헬맷 착용)

    -과도한 굽이 없는 신발류 및 발가락, 뒷꿈치가 개방되지 않은 신발류 착용을 권장합니다.

    -안경, 카메라, 핸드폰 등의 소지품이 공중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음주 후 탑승은 절대 금지합니다. 

    -고객이 라플라이 탑승중 분실/파손되는 물건에 대해 제주라프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안전 가이드요원의 지시에 불응 시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5. Q 어린 자녀와 함께 라플라이 탑승이 가능한가요?

    라플라이 탑승은 동반 탑승은 불가능하며, 개별적인 탑승만 가능합니다.
  6. Q

    어린이 몸무게가 부족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현재 라플라이(짚와이어)의 탑승 체중은 30kg ~100kg로 최소 30kg 이상부터 탑승이 가능하지만,
    기준 체중에 미세한 차이로 미치지 못하는 경우 하네스에 모래주머니를 장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착할 수 있는 모래주머니의 무게는 2kg 내외이며, 안전 상의 문제로 현장 직원의 판단 하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래주머니 장착 탑승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방문 당일 현장 직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단,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오는 날씨 등 기상상황에 따라 라플라이 탑승 기준 체중이 변경될 수 있어 모래주머니를 장착하더라도 탑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